커뮤니티

공지사항

2019-2 JBU CTF 시범 운영 날짜 연장 & QnA 공지

작성자
소프트웨어공학부관리자
카테고리
소프트웨어공학부
작성일
2019-11-04
조회수
1,848

 

안녕하세요. 정보보안동아리 SCP입니다.??

 

지난 주 JBU CTF 시범운영은 재밌게 즐기셨나요?
생각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저희도 뿌듯한 시간이였습니다.

 

처음 CTF를 접하신 분들은 낯설었기도 했고, CTF를 알아가기에는 5시간은 좀 짧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JBU CTF 시범운영을 11월 6일~8일(화~목)까지 연장을 하려고 합니다!


3일동안 CTF에 충분히 적응하셔서 11월 12일~13일(화,수)에 진행되는 정식 운영 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Pwnable(시스템)분야와 Forensic분야를 위해 동아리원이 가이드라인을 작성해 주었습니다.


보기쉽게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문제풀이에 상당한 도움이 되실거에요.

 

그리고 여러분들의 궁금증에 대해 간단한 QnA를 준비해봤습니다!

 

Q : SCP 팀원들도 대회에 참가하나요?
A : 아니요. SCP 팀원들은 기획, 문제 출제, 운영 등을 함께 준비했기 때문에,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불공평하다고 판단되어 SCP 팀원들은 대회에 참가하지 않습니다.

 

Q : 30일 당일, CTF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했는데, JBU CTF가 뭔지 알고 싶어요!
A : SCP에서 기획하고, 학과 이름으로 진행되는 해킹 방어 대회로, 학과생들의 흥미 유도와 전공 분야에 대한 실력 점검 등을 목표로 준비한 행사입니다. 대회가 끝난 후, 1등, 2등, 3등 팀에게는 시상(학과장 상장, ★상금★)이 있고, 상위 10개 팀에는 커피킹 쿠폰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력서에도 의미있는 한줄이 될꺼예요ㅎㅎ)

 

Q : 포렌식, 포너블 등의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모르겠는데 간단한 가이드는 없을까요?
A : 아래에 가이드(포너블,포렌식)를 첨부하였습니다.

 

Q : 대회에 참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 대회는 11월 12일,13일 9시부터 21시까지 12시간씩 총 24시간동안 진행됩니다. http://scp.joongbu.ac.kr에 접속하셔서 문제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단, 교내 인터넷에서만 접속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페이스북 HackingTeamSCP로 메시지 보내주시거나, 카카오톡 오픈채팅 "JBU CTF 1:1문의방"으로 톡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부담 없이 편하게 메시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