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커뮤니티

포토앨범

학생성장교양학부 '교양교육 혁신을 위한 TF 보고회' 개최

작성자
교양학부관리자
작성일
2019-06-28
조회수
2,861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 겸 학부장 이정열)는 지난 626, 부총장(이정열), 기획처장(안선회), 교무처장(한욱상), 교수학습지원센터장(김안나), 그리고 각 TFT 연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교양교육 혁신을 위한 TF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미래지향적 핵심역량과 가치실현을 위해 교양교육의 혁신 방안을 수립하고자 2019학년도 1학기 동안 운영된 아래 3TFT의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혁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 ‘교양교육 재정립 및 특화 교양교육과정 TFT’에서는 교양교육의 목표와 교양교육체계의 개편 방향을 정돈하여 학생성장 교양교육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둘째, ‘hexa-C핵심역량 진단도구 TFT’에서는 역량 및 역량별 하위요소의 타당화 조사와 재학생 대상 신뢰도 검증을 통해 JB-hexa핵심역량으로의 수정을 제안하면서 새로운 진단도구의 개발을 완료하였다.

셋째, ‘자유진로학기제 TFT’에서는 소위 2이라 불리는 전공과 미래 불안의 어려운 시기를 학부제 맞춤형 진로집중 학기제로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정열 부총장 겸 학부장은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값진 결과를 만들어낸 연구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TFT에서 도출된 결과들이 교양교육에 잘 반영되어 학생성장대학이라는 비전 달성에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생성장교양학부에서는 이번 2학기부터 캠퍼스별 체험형 특화 교양교과목 개발을 필두로 교양필수 교과목에 학생성장 지향가치를 반영하기 위한 개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