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커뮤니티

포토앨범

학생성장교양학부 '총장님이 안내해주는 자아실현의 길'

작성자
교양학부관리자
작성일
2019-11-18
조회수
2,025


학생성장교양학부 '총장님이 안내해주는 자아실현의 길'



학생성장교양학부는(부총장겸 학부장 이정열) 엄상현 총장과 재학생간의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성장과 행복을 지향하는 바르고 유능한 인재 양성' 이라는 교양교육의 목표를 전파하고자 '교양선택 교과목 및 총장 특강 콜라보'를 충청과 고양캠퍼스에 6회 실시하였다.


평소 대학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은 학생임을 강조하며 학생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온 엄상현 총장은 이번 특강으로 우리 중부대 학생들이 정체성 개발을 통한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인생의 꿈과 행복은 언제 결정되나?','꿈을 향해 나아가는 중 어려움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질문으로 특강의 문을 열었고 정답은 없기에 질문에 대한 답은 각자 다를 수 있다며 학생들의 활발한 대답을 유도했다.

이어, '잠재력과 정체성은 동전의 양면과 같다'며 잠재력이 정체성(소질,특기,적성,개성 등)이 되기 위해서는 자극이 필요하고, 자극과 다양한 경험의 과정을 통해 개발이 되면 바로 그것이'자아실현'임을 일깨웠다.


특강을 들은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총장님과 가까워지는 시간이었고 그동안 잘 몰랐던 내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찾는 방법과 자아실현의 의미를 알게 되어 삶의 목표를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 의미 있던 시간이라고 말하며 총장님에 대한 감사함을 표했다.


이번'총장 특강 콜라보'는 중부대 학생들이 가진 긍정적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기실현의 꿈을 이루며 그 안에서 삶의 가치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돕는 길잡이 역할을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