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he Bridge to  Change 비전과 가능성을 연결하는 사람들

애완동물학부는 다음과 같이 특성화된 두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전공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애완동물자원학 전공

    과거에 비해 강아지나 고양이, 햄스터 심지어 파충류까지 펫을 기르 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애완동물 즉, 반려동물 산업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애견 스튜디오, 애견 장례 식장, 애견 캠핑장 까지 등장하며 동물 관련 학과도 함께 잠재적인 미래 가치를 주목 받고 있다.

    애완동물자원학 전공에서는 애완동물 뿐 아니라, 동물자원과학에 관한 학문을 중심으로 유용한 애완동물 및 동물자원의 생산과 동물 복지 실현을 위한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며, 애완동물자원 산업에 대한 환경친화적 연구와 실용적 기술 산업화를 위해 첨단기술의 접목을 통하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전문지도자로서의 자질을 습득케 하는 것을 비전으로 한다.

    즉, 애완동물, 동물원동물, 가축, 실험동물 및 레포츠동물 등과 관련된 동물산업 전반에 관한 실용적 교육을 목표로 하며, 첨단 생명공학기술과 전통적인 동물관련기술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인간의 문화 및 여가생활을 목적으로 사육되는 레포츠 동물에 대한 관리, 동물과 인간과의 관계 및 동물 환경 복지개선을 위한 현장중심의 산업화 기술 개발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창조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

  • 동물보건학전공

    동물보건학 전공은 국가기술자격인 동물보건사와 관련한 동물보건의료 및 동물용의약품분야 전문가 양성을 통해 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날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산업 육성에 이바지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어, 일상을 함께하는 반려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기본적인 동물 복지, 실험동물 및 경제동물을 포함한 생명자원의 유용성을 4차 산업적 가치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연구한다. 애완동물학부의 동물보건학전공과 애완동물자원학전공은 복수전공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