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경영학전공

H

글로벌비즈니스학부

전공소개

경영학전공

경영학전공

경영학전공은 글로벌 기업환경에서 당면하게 될 제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 목표가 있다.

  1. 1. 경영전문지식/기술 활용 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양성
  2. 2. 새로운 과학지식과 혁신적 공학기술을 융합해 경영 및 관리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양성
  3. 3. 경영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올바른 태도를 가진 인재양성
  4. 4. 올바른 리더십과 공존공감역량을 가진 인재양성
전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육과정

  • 01

    창의적이며 실무중심의 전문 경영인 배양

    • 산업체 경영 분야의 현직인사 특강을 통해 실시간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적응능력을 배양
    • 프로젝트와 기업 경영에 대한 사례연구 위주의 강의 및 발표 토론
    • 산업체 현장 실무중심을 접목시키며 경영학 관련 자격증 취득
  • 02

    특성화된 경영인 양성

    • 중소기업 경영 컨설팅 방법 등 전반적인 경영 콘텐츠를 담은 프로그램 개발
    • 글로벌기업경영 전반을 종합적으로 통합 분석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프로세스의 체계적 지원
    • 멘토시스템인「천원강사」구축으로 CRM, ERP, SCM, 위험관리의 감각을 갖춘 실력가 양성
  • 03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 양성

    • 국제사회 경제교류의 중심에서 이들을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
    • 일본 규슈정보대학교와「2+2」교육을 통한 공동학위제도 추진
    • 산학연계를 통한 실무중심의 프로젝트 시스템 구축 및 글로벌 조성을 위한 선도 교육과정

졸업후 진로

  • 대기업 취업
  • 공사 취업
  • 유망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취업
  • 마케팅 및 e-비즈니스 관련 소호 창업
  • 물류 및 유통기업 취업
  • 금융기관 및 컨설팅 관련 회사 취업
  • 연구소 취업
  • 국내 및 국외(미국, 일본, 중국 등) 대학원 진학
  • 기타, 기업 취업

관련 자격증

  • 공인회계사
  • 세무사
  • 감정평가사
  • 공인노무사
  • 경영지도사
  • 브랜드관리사(1급·2급)
  • 홍보 관리사
  • 컨벤션기획사
  • 텔레마케팅관리사
  • 사회조사분석사(1급·2급)
  • S. M. P(Sports Marketing Planner)
  • 물류관리사
  • 유통관리사
  • IT정보관리전문인
  • 정보처리기사
  • 전자상거래관리사
  • ERP정보 관리사
  • 품질관리사
  • 증권투자상담사
  • 선물거래 상담사
  • 재무분석사(C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