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학부장 인사말

21세기는 감성의 시대라고 합니다. 모든 것이 Automatize 되는 이 시대에 오직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것이 예술의 세계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대중예술의 흐름은 Artist 각각의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Artist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예술적 능력들이 대중에게 어필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지성과 전문성을 갖춘 종합적 예술인들을 양성하기 위해 2018년 각각 의 다양한 전공들을 통합하여 공연예술학부가 출범하였습니다.

공연예술학부 소속 전공들은 엔터테인먼트전공, 뷰티케어전공, 연극영화학전공, 대중음악전공, 실용음악학전공 등 총 5개의 전공이며 전체 재학인원은 약640여 명입니다.

본 학부는 교내 많은 공연에서 학부소속 5개의 전공들이 각각 그 본연의 위치에서 역할을 수행하여 커다란 종합예술을 만들어냅니다.
재학생들은 공연예술의 모든 것을 4년간의 학교생활을 통해서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으며, 그것을 통하여 전문적이고 폭넓은 종합 예술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업, 교내 행사 등 전공 운영에 있어서는 최대한의 독립성이 보장되며 입시에 있어서도 각 전공별 단독 입시 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교 공연예술학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예술인을 양성하는 기관으로서 수많은 유명 전문예술인들을 배출했습니다.
본 학부는 교수와 학생이 힘을 모아 우리나라 대중 예술계를 선도하는 학교로 더욱 성장 할 것이며 아울러 우리 학생들이 예술적 기능인이 아닌 인격과 교양을 갖춘 전인적인 예술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연예술체육학부 학부장 김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