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학부장 인사말

H

보건복지학부

학부소개

학부장 인사말

보건복지학부학부장 인사말
중부대학교 보건복지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중부대학교 보건복지학부는 보건의료 분야 및 새로운 산업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지속적인 교육과정의 개편과 보건의료정보 산업분야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창의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건복지학부는 7학과(보건행정학과, 간호학학과, 물리치료학과, 한방보건제약학전공, 사회복지학전공, 아동보육학전공, 문헌정보학전공) 세부전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21세기 보건의료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이 잘 갖추어진 보건의료인을 양성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꼭 필요한 멀티케어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학부입니다.

우리 보건복지학부는 미래의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잘 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각 전공별로 전문지식, 창의인재, 연계융합, 현장실무, 의료정보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병원을 포함한 서울권, 경기인천, 중부권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과 업무협약을 강화하여 자기 생활지역에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최고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으며, 또한 바른 인재, 창의적 인재, 전문 인재를 만들기 위해 학교에서는 사회적 수요기반 현장밀착형 실무의 맞춤형 시물레이션 실습실과 각 층마다 카페형 휴게실 등을 제공하여 쾌적하고 수준 높은 교육 및 복지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00%의 전공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술제를 통하여 선배가 먼저 습득한 학문과 전공지식을 후배에게 전수하고 있으며, 그 외에 문화, 감성치유를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움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Joy & Best) 인재양성으로 최고의 취업률 달성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지방대학 특성화사업단(CK)에 선정된 멀티케어사업단에서는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실적에 따라 포인트 점수를 부여하여 매년 500명 이상에게 사업단에서 별도의 예산을 편성하여 JB-멀티스타 특별장학금을 지급하여 왔습니다.

학생 여러분! 우리 보건복지학부는 여러분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지도를 할 것이며 100세를 내다보는 여러분들의 멋진 인생보험이 되어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보건복지학부 학부장 서정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