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장 인사말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학부소개

학부장 인사말

학생성장교양학부학부장 인사말

중부대학교 학생성장교양학부 방문을 환영합니다.
21세기 지식 융합 사회는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한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로,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새로운 교양인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특정 분야의 지식을 학습하는 것만으로는 제 역할을 할 수 없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인 바른 인성,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의사소통 역량, 정보활용 역량, 외국어활용 역량 등을 반드시 갖추어야 합니다.

중부대학교 학생성장교양학부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인류 사회의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는 창조적 인재를 양성한다는 본교의 건학 정신에 따라, 인성, 창의, 소통, 외국어, 정보 활용 능력을 지닌 글로컬(glocal) 인재를 배출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학생성장교양학부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초 교육과 폭넓은 교양 습득을 위한 교과목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전 영역을 균형 있게 편성하며, 지덕체의 조화로운 발달과 바람직한 가치관 정립을 위한 교과목, 학문간 연계 융합적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교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합니다.

우리 중부대학교 학생성장교양학부는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교과목을 개발함으로써, 21세기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초석이 되는 교양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학생성장교양학부장 김 주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