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커뮤니티

포토앨범

2019-1 '인문학 콘서트' 비교과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교양학부관리자
작성일
2019-05-10
조회수
2,197

학생성장교양학부 나를 위한 그랜드투어특강 실시


 “내 삶의 변화를 원하는가? 그럼 떠나는 거다” 17세기 유럽 상류층 자제들이 견문을 넓히기 위해 그랜드투어를 떠났던 것처럼 우리 학생들도 자신만의 그랜드투어를 떠나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인문학 특강을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학부장 이정열)는 지난 8일 재학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캠퍼스에서 시행하였다.

이 날 특강을 진행한 신현정 교수(학생성장교양학부)는 학생들이 감각의 재발견을 통해 자신만의 그랜드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풍부한 이야기로 학생들을 안내하였다. 특히 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였는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본인의 경험에 비추어 진정한 성찰과 마음의 변화가 생기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유OO(글로벌비즈니스) 학생은 아래와 같이 수업에 대한 소감을 요약하였다.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지만 결국에는 삶을 얘기하는 특강을 듣고 내가 지금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의 답을 얻게 되었다. 인생에 특별한 시기인 지금 20살에 국내외 어디로든 여행을 떠나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겪으며 삶을 성장시키고 새로운 삶을 창조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날로 학생성장교양학부의 1학기 인문학 특강은 모두 마무리되었고 2학기에도 흥미로운 주제로 학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 촬영된 강의는 향후 학생성장교양학부 홈페이지에 볼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