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커뮤니티

포토앨범

학생성장교양학부 '융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실시

작성자
교양학부관리자
작성일
2019-06-28
조회수
2,993




학생성장교양학부 융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실시

 


요즘은 창의력이 개인과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이지만 많은 학생들은 편중된 시각으로 창의적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 겸 학부장 이정열)는 창의성과 융복합 능력을 제고하는 융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교양필수 과목인 창의적 사고’(고양: 권정언 교수, 충청: 이재석 교수)와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창의적 사고>는 학부 학습기간 중 유일하게 창의를 다루는 교과로서 2017-1학기부터 매학기 비교과 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최대한 집중적으로 창의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Funation’(Fun+Don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최우수로 선정된 충청캠퍼스 팀은 분리 수거된 쓰레기로 이익금을 만들어 기부하는 양심의 무게라는 아이디어로, 고양캠퍼스 팀은 미혼부모의 인식 개선과 물질적 지원을 위한 다하하 캠페인이라는 아이디어로 기부에 대한 흥미로운 해결책을 제시하였다.

 

활동 결과로 캠퍼스별 최우수 1, 우수 2팀이 선발되었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hexa-C점수와 포인트 장학금 외에 별도의 상금이 지급된다.

 

융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팀프로젝트를 통한 협동심을, 그리고 문제해결을 위해 새롭고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창의력을 제고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