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커뮤니티

포토앨범

학생성장교양학부와 취업진로지원센터 협업, 경기도 노동인권 강좌 선정

작성자
교양학부관리자
작성일
2023-03-14
조회수
476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학생성장교양학부와 취업진로지원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도 대학교 노동인권 교양강좌」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교양 교과목을 개설하고 취업 비교과 프로그램 개최 등 노동인권 교육 운영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생성장교양학부는 1·2학기 정규 교양 교과목을 개설해 학기당 50명 내외의 학생들이 체계적인 노동인권 교육에 참여하며, 1학기에는 일터속인권이야기’, 2학기에는 일과인권감수성’ 교과목을 개설한다창의캠퍼스에 개설되는 두 교과목은 매학기 노동인권 분야 전문가의 특강 강좌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주제의 노동인권 관련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취업진로지원센터와 연계해 토크쇼 형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학기별로 추진하는데, 1학기에는 오는 4 10() 실제 알바노동 등 대학생과 연계된 노동현장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 사례를 중심으로 노무사와 함께 할 계획이다.


 취업진로지원센터 전미옥 센터장은 예비 사회인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을 실시해 인권 감수성을 증진하며, 향후 노동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생의 노동권리와 노동인권 등 노동문제에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AI 등 기술 발전에 따른 미래 노동문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취업을 통해 보다 나은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노동인권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2022년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한 오현규 교수는 플랫폼 노동자의 노동자 인정, 최저임금, 산업재해 등 사례학습을 통한 한국 사회의 노동 문제에 대한 관심과 사회 구성원으로 노동인권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하고, 향후 삶 속에서 노동에 대한 문제 발생 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교육의 효과라고 강조했다.


 한편, 중부대학교는 2022년 대학생 노동인권 교육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공로로 경기도에서 감사표창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