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HOME

학생성장교양학부

커뮤니티

포토앨범

사랑받고 싶다면 적어라! 학생성장교양학부 '인문학 콘서트' 시행

작성자
교양학부관리자
작성일
2019-11-08
조회수
2,267


사랑받고 싶다면 적어라!

학생성장교양학부 '인문학 콘서트' 시행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겸 학부장 이정열)는 '카사노바와의 만남, 사랑받고 싶다면? 적자생존하라!'라는 주제의 인문학 콘서트를 지난 11월6일 재학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캠퍼스에서 시행하였다.

올해 네 번째로 시행되는 인문학 콘서트는 학생들의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을 개발하여 생각하는 힘과 성찰하는 능력을 키워 전인격 교양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교내 인문학 특강단을 구성하여 매 학기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시행해오고 있다.

강의를 진행한 전미옥(학생성장교양학부) 교수는 카사노바가 유독 역사 속 아이콘이 될 수 있었던 이유로 글쓰기 습관, 콘텐츠 창조자로서의 능력,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설명했다. 우편사업진흥원의 비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미옥 교수는 이날 우편사업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우리 학생들이 카사노바처럼 마이스토리를 찾아 떠날 수 있도록 '1년 후 나를 위해' 라는 자신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을 마련했다. 학생들이 쓴 편지는 1년 후 봉투에 적힌 주소로 배달된다.


아래의 학생이 남긴 소감을 통해 강의가 성찰을 통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카사노바에 대해서 알고만 간 것이 아니라 그가 남긴 기록물과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어떤 자세로 삶을 대해야 하는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였고 기록하는 것의 중요성, 무언가 사랑할 거리를 찾는 것, 그리고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현재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을 배웠다.

나아가 나 자신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조금 더 나 자신이라는 사람에 대해 아끼고 존중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다짐했다.

(소프트웨어공학부, 박O주)


촬영된 이날의 강의는 학생성장교양학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