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고양)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H

문화콘텐츠학부

전공(고양)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정보사회의 중추인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이론과 실무가 융합된 전공으로, 신문·방송·영화 등 언론 및 영상 분야와 인터넷·모바일·소셜미디어 등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뉴미디어 분야,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산업과 광고·홍보 분야 등으로 진출할 전문 언론인과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전공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육과정

  • 공통 과목

    미디어의 이해, 매스커뮤니케이션이론, 미디어문장연습, 미디어조사방법, 스피치와 프레젠테이션, 디지털미디어론, 미디어비평

  • 저널리즘 트랙

    저널리즘론, 기사작성실습, 취재보도연습, 신문제작실습,

    뉴미디어저널리즘, 영상저널리즘, 언론윤리법제 등

  • 방송제작 트랙

    스튜디오제작실습, 기초디지털영상편집, 방송편성과기획, 방송촬영실습, 방송제작실습, 디지털콘텐츠제작실습 등

  • 크리에이티브 트랙

    설득커뮤니케이션, 디지털스토리텔링, 광고PR론, 광고제작실습, 디지털콘텐츠기획및구성, 전략커뮤니케이션기획론, 전략커뮤니케이션실습 등

졸업후 진로

  • 언론사(방송국, 신문사) 또는 영상제작사의 기자, PD, 작가, 아나운서, 편집, 리포터
  • 광고 및 홍보 대행사의 카피라이터, AE, CF감독
  • 일반 기업의 광고·홍보, 기획,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자